워킹홀리데이/Tokyo

일본의 당근마켓 - 메루카리 メルカリ / 지모티 ジモティ 01 - 메루카리 / 메르카리 초대코드 ZBXJDC

반응형

일본의 중고거래 어플 메루카리 / 지모티


한국에도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어플이 활성화 되고 있는데요. 일본에서도 중고거래어플로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제일 대중적인 어플은 메루카리 メルカリ 와 지모티 ジモティ입니다. 그럼 이 둘의 장,단점과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루카리 초대코드 : ZBXJDC


메루카리 メルカリ

メルカリ スマホでかんたん フリマアプリ

CMで話題!フリマアプリ「メルカリ」は、スマホから誰でも簡単に売り買いが楽しめるフリマアプリです。購入時はクレジットカード・キャリア決済・コンビニ・銀行ATMで支払いでき、品物

www.mercari.com

메루카리는 일본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중고거래 어플입니다. 메루카리는 당근마켓 보다는 중고나라와 닮아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메르카리의 장점과 단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루카리의 장점
상품의 다양성

메르카리는 가장 대중적인 어플로 출품된 상품의 갯수가 많습니다. 미사용, 미개봉 제품의 수도 많습니다. 또한 초보자들도 손쉽게 출품이 가능합니다.

배송의 편리함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택배를 보낼 때 거리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메루카리 제휴 택배사(야마토)를 이용하면 전국 일률가격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기에 전국 동일한 가격에 택배를 보내고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익명배송과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본인만큼 주소를 밝히기 싫다면 익명배송과 편의점 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보내는 사람도 일일이 주소를 적을 필요없이 편의점에서 완성된 전표를 박스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실수없이 물건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메루카리가 대중적으로 이용되면서 일본 100엔샵(다이소)이나 편의점에서는 메르카리 규격에 맞는 포장박스를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

메루카리에 가입시 초대코드 ZBXJDC를 입력하면 즉시 이용가능한 500엔 포인트를 주거나 첫 할부구입시 구입금액의 50%를 캐쉬백으로 돌려주는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개최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 돈을 들이지 않고 물건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첫 할부 구입시 50%캐쉬백
500엔 쿠폰

메루카리 초대코드 : ZBXJDC

다양한 결제방법

여느 중고거래 어플과 다른점은 다양한 결제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일시불 결제도 가능하지만 이번달 메르카리 총 구입금액을 익월에 결제하는 메르페이 스마트결제, 구입금액이 큰 경우 일정의 수수료를 내고 할부결제도 가능합니다.




메루카리의 단점

판매가격 10%수수료
메르카리에서 물건을 판매하게 된다면 수수료로 판매가격의 10%를 지불해야합니다. (모든 물건이든 해당)

배송료 포함 3000엔에 판매한다고 가정했을때 300엔의 수수료를 제외한 2700엔이 입금되기 때문에 가격을 설정 할 때에 수수료를 생각해 가격을 측정해야합니다.

직거래불가, 나눔불가

원칙적으로 직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직거래를 원할 시,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여야 하고, 이마저도 한정적이기때문에 직거래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지모티가 훨씬 편리합니다.
또한 수수료 때문인지 무료나눔은 불가합니다.
최저 판매금액은 300엔이므로 무료나눔에는 지모티가 유리합니다.


요약

  • 장점

초보자라도 간편한 배송과 상품등록을 할 수있다.
대중적인 만큼 등록된 물건의 수가 많고 다양하다.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많다. 메르카리 초대코드 : ZBXJDC
할부결제, 익일결제등 결제 방법이 다양하다


  • 단점

물건 판매가격의 10%가 수수료로 청구된다
직거래가 불가능하다.
최저판매금액은 300엔으로 무료나눔이 불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