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정처기

[정보처리기사] 비전공자 정처기 실기 합격 후기 - 인터넷 강의 추천 (흥달쌤)

반응형

비전공자에게 일주일 천하는 없습니다.


시작 전에 비전공자이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할 줄 모른다고 하시면 1일 천하, 일주일 천하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소 공부기간 한 달은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2년 1회 실기 합격률은 25% 정도였습니다. 비전공자에게는 정말 어려운 시험이에요. 필기시험 생각하고 공부하시다가 멘붕 올 수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비전공자 정처기 실기 공부법


2022년 1회 실기시험에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부 시작해서 주 4~5회 4~6시간씩 공부하였습니다.
총 공부 기간은 한 달 반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저는 비전공자로 국비 개발 학원을 다닌 적이 있고 기본적인 JAVA문법과 SQL문법을 익힌 상태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 외의 네트워크, 운영체제, 보안등은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진행하였습니다)


필기와 달리 실기는 필답형이고 어디서 뭐가 나올지 감도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유튜브와 유료 사이트의 강의를 보며 공부했습니다.

흥달쌤 강의로 한 번에 실기 합격


제가 공부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필기 공부할 때 우연히 흥달쌤의 기출 풀이 강의를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는데 너무 설명을 잘해 주셔서 이번에는 유료 강의를 들었습니다.

흥달쌤 강의 추천 이유

제가 흥달쌤을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실제 개발 순서에 맞추어 강의가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타 문제집을 보면 개발 순서로 이루어져 있지 않아 흐름이 뚝뚝 끊기는 부분이 많았고 그저 암기식으로 공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흥달 선생님의 강의는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 순서에 맞추어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이해하며 암기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실제로 공부하면서 재밌다고 느끼게 되고 공부하는 게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흥달쌤이 항상 “쓸모 있는 자격증을 만들자”라고 말씀하시는데 강의를 들어보시면 그게 어떤 의미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개발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립니다.


공부 순서

저는 아래 순서와 같이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1. 유튜브 깨알 프로그래밍 언어 특강
2. N잡 흥달쌤 본 강의
3. 유튜브 기출문제 풀이 강의


1. 유튜브 깨알 프로그래밍 언어 특강

C언어 특강

www.youtube.com

C언어의 포인터 부분 강의는 정말 명강의입니다. 한 번에 이해했어요!!

JAVA 특강

www.youtube.com

저는 자바를 공부하였기 때문에 자바 강의는 따로 듣지는 않았습니다. 실기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부분이 많이 출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문제는 전부 맞힌다는 의지로 공부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프로그래밍 강의를 완강하고 그 후 교본을 직접 풀어보며 틀린 부분의 강의를 다시 보며 정리하는 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2. N잡 흥달쌤 본 강의

1억뷰 N잡

[실기]쉽게 합격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실기 마스터

www.njobler.net

현재 1억 뷰 N잡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공부방법 소개된 영상을 올려주신 순서대로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 강의 후 교안을 2번 정도 읽고 정리하였습니다)

학습방법 소개영상



혹시 바로 실기 강의를 결제하기 조금 부담스러우시다면 유튜브에 샘플강의를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 샘플강의

www.youtube.com



3. 흥달쌤 유튜브의 기출 강의


마지막으로 일주일 정도 남았을 때에는 기출문제를 풀고 기출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 개념을 정리하고 다시 한번 암기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흥달쌤 유튜브에는 영상 답변이나 추가 설명 영상이 올라옵니다.



처음 문제집만 봤을 때에는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겠도 너무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 포기할까도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흥달쌤 강의를 듣고서 한 달 반 만에 정처기에 합격할 수 있었고 개발에 더더욱 흥미를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너무 흥달쌤 찬양을 해서 광고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지만 내 돈 내산으로 9만 원 내고 강의 열심히 들었습니다.
정말 돈 하나도 안 아깝고요!
너무너무 좋은 강의라 모두에게 전파시키고 싶네요 ㅋㅋㅋ
모두 흥달쌤하시고 정처기 합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