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공통/베트남_하노이

[베트남/하노이 배낭여행] 하노이 숙소 추천 - 베트남 백패커 호스텔

반응형


호스텔이야 뭐야 술집이야 뭐야 클럽이야 뭐야

그냥 너무 좋습니다.

베트남 백패커 호스텔 ( Vietnam backpacker hostel )



사실 베트남 호스텔은 정보가 너무 너무 없었어요
특히 하노이 호스텔은 블로그에서 후기를 찾아 보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구글링과 호텔 예약 사이트의 후기를 모두 읽어본 예약한 호스텔이었습니다.
사실 많이 불안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 시킬 수 있는 호스텔은 거의 없으니까요 ㅠ
좋지 않았다는 후기도 몇몇 보였으니까요. (너무 시끄럽다가 대부분이였어요.)


하지만
전 그곳에서 제 인생 호스텔을 발견하고 너무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왔습니다. :-)


베트남 백패커 호스텔 ( Vietnam backpacker hostel ) 인데요!
저는 호스텔월드에서 예약했기 떄문에 몰랐는데 예약하고 보니
베트남에서 꽤 큰 체인 호스텔이었어요




호스텔 홈페이지 첫화면이에요


호스텔 홈페이지 (http://www.vietnambackpackerhostels.com/)


베트남 백패커 호스텔은 총 4군데에 있습니다
하노이 2개 (오리지널 , 다운타운)
후에.
호이안


저는 이중에 하노이 - 다운타운 지점에서 묵었습니다.
사실 노느라 바빠서 호스텔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사진으로 알려드릴게요 :-)


호스텔은 총 8층(실제 사용 7층 까지)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층과 5층을 제외한 모든 층은 객실로 쓰여요
한 층에 3~4개 방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1층은 리셉션 데스크와 투어를 예약할 수 있는 투어 인포메이션 센터입니다.
베트남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진행하는 투어 꼭 해보세요.
저는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하지 못했지만 정말 재밌어 보이더라구요,,,ㅜ
















리셉션 데스크와 같은 1층에 위치한 로비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에는 식사를 할 수있는 카페테리아
밤에는 날마다 다른 이벤트로 파티가 벌어집니다!!
진짜 재밌어요 !!


사실 동양인이 많지 않은 호스텔이고 모두 영어로 이벤트가 진행되어서 영어를 못하거나 어려운 분들은 재미가 없을 수도 있어요 :-(
(제가 호스텔에서 지내는 5일동안 동양인 2명 봤어요 한국여성 한분 하루, 일본남자 한분 하루)
동양인 정말 없어요....상상 이상으로 없어요


그리고 게임 수위가 생각 보다 높아서 놀랬다는,,,
저도 처음에 조금 어려웠는데 그냥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말걸어 주고 자기들 노는데 끼워주고 그래요
하,, 착한사람들,,

그래서 저는 5일 동안 독일분들이랑 재밌게 놀다왔어요!!!






5층은 휴게실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했던 공간이에요)
이 곳에서는 PC이용, 영화 관람, 포켓볼 등이 무료로 가능 하구요
조그마한 바도 갖춰져 있지만 사용하는 것은 보지 못했어요
그리고 테라스도 있어요






그리고 객실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12인 도미토리)

저는 7층 여자 싱글베드 도미토리를 썼습니다. (베드 12개)
10인 도미토리인줄 알았는데 12인 도미토리 였어요
하지만 방이 좁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복잡하지 않았고 화장실도 방안에 있어 이용하기 편했어요
(샤워부스, 세면대, 변기 각 2개씩)
또 공동 샤워장, 화장실이 4층에도 있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베드 아래 락커 뿐만아니라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램프 옆에 개인 금고가 마련되어있어요
나무로 된 금고 였고 처음 체크인 할때 방키와 금고 열쇠를 같이 줍니다.
(방키는 전자식으로 노란색 코인 같이 생겼고 금고는 조그마한 자물쇠 열쇠처럼 생겼어요)
베드 아래 락커는 개인 자물쇠가 필요하니 꼭 준비해주세요







이 정도로 기본적인 호스텔 소개는 마치도록 하고 제가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사실 이 호스텔 같은 경우 취향 많이 탑니다.
시끄럽고 파티나 클럽같은 분위기를 싫어하시면 비추입니다!)
이 호스텔 시끄러워요 밤11시까지 계속 술마시고 놀거든요 :-)


1 . 매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맥주 무제한 무료제공
계속 줍니다. 그냥 일회용 컵이랑 생맥주 통 놓고 알아서 마시라고 테이블에 놓아 두면 먹고싶은 만큼 따라마시면 됩니다!


2. 매일 오후 5시부터 바 영업 종료시간까지 모든 술 1+1.
처음에 못알아 듣고 나 하나만 마신다고 말했는데 스탭이 지금 한개 가격에 두개 준다고 마시라고 했어요.
덕분에 양손에 맥주 한병씩 들고 다니다가 먹기 힘들면 그냥 보이는 사람 주고 그랬어요.


3. 매일매일 진행되는 이벤트
1층 엘레베이터 옆 초크보드에 무슨요일에 어떤 이벤트가 진행 되는지 나와있어요
기억나는것은 수요일인가 목요일에 여성 디저트 공짜,,
저는 퀴즈맞추기를 했었어요. 첫날인데도 너무 재밌었어요


4. 매일 10시 무료 워킹투어
진짜 꼭!! 하세요 너무 좋았어요.
가이드 운이 좋았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시내를 돌아보기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5. 호스텔 내 투어
이거 정말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고 돈도 없어서 참여하지 못한,,,
호스텔 내에서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두가지는
버팔로런
캐스트어웨이
입니다.


버팔로 런은 베트남 일주 투어 프로그램이에요.
종류가 굉장히 다양했는데
거의 5박 6박 10박 정도로 아주 긴 투어프로그램이에요.
투어 일정이 길다보니 가격도 꽤 있는편입니다.


캐스트어웨이는 하롱베이 2박3일 투어프로그램입니다.
호스텔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투어라고 해요
스페인 친구가 캐스트어웨이는 170달러정도 가격이라고 합니다.


호스텔에서 진행하는 투어를 했을때 고무팔찌를 주는데 너무 갖고 싶었으나,
돈도 시간도 없어서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ㅠ
시간 있는 분들은 한번 해보셔도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친절한 스탭과 친구들 자유로운 분위기 덕에 정말 즐겁게 지내고 온 것같아요
사실 하노이에 있으면서 호스텔에서 제일 재밌게 놀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행기에서도 호스텔에서 지낸 이야기가 계속 나올거에요 :-)
다음 포스팅부터 본격적으로 여행기 올리겠습니다!

반응형